12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3월 예비 실적보고서 분석 결과 유통 판매량 기준으로 갤럭시S7 시리즈는 글로벌 시장에서 '갤럭시S6'의 판매 첫 달 실적과 비교해 25% 높은 판매를 기록했다. 출하량 기준으로 1000만대를 넘어선 것으로 추정된다.
아이폰6S의 수요가 약해진 상황에서 갤럭시S7의 출시를 3월 초로 앞당긴 것이 주효했다는 것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의 분석이다.
대륙별로는 미국에서 30%, 서유럽에서 20%, 중국에서 10% 만큼 갤럭시S6 개시 첫달보다 더 높은 판매고를 기록했다. 특히 고가 프리미엄 폰 수요가 높아 삼성에게 중요한 전략 시장으로 꼽히는 미국 시장에서의 선전은 주목할만하다.
주요 이통사와 유통점은 계절적으로 저조한 1분기 판매량을 만회하기 위해 갤럭시S7 판매에 집중했다. 이같은 노력의 일환으로 VR헤드셋 번들 판매, 1+1 판매 등을 통해 미국 시장에서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 외에도 몇몇 시장에서는 약 50% 높은 판매고가 눈에 띄기도 했다. 다만 한국에서는 예외적으로 완만한 판매고를 올려 전년대비 큰 상승은 보이지 않았다.
갤럭시S7 시리즈는 갤럭시S6와 갤럭시S5가 첫 해에 올린 실적에 비해 높은 실적을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강경수 카우터포인트리서치 애널리스트는 “삼성이 최근 3년 동안 발표한 플래그십 모델 중에 최고의 판매고를 올릴 것으로 본다”며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있다는 데 점수를 주고 싶다”고 평했다.
한편 애플의 신제품 약세는 삼성에게 호재이지만, 중국 업체들의 강세와 실력 향상은 2016년의 위협요인이 될 것으로 이 보고서는 예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