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가격의 끝' 신규 품목에 '세제' 6종 추가

입력 2016-04-07 08:51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퍼실 액체세제 2종(일반용·드럼용, 각 2.7ℓ+리필 1.8ℓ)을 1만8240원에, 참그린 주방세제 매실(1.2ℓ)을 2480원에, 이코노 주방세제 (1.1ℓ)를 1650원에, 세이프 주방세제(천연소금, 천연귤피, 각 700㎖)를 3200원에 판매한다.(사진제공=이마트)

이마트가 소셜커머스를 상대로 한 새로운 가격 경쟁 품목으로 세제를 선정했다. 대표적 온라인 중심 상품으로 가격 경쟁을 통해 매출 신장세를 이어나가겠다는 전략이다.

이마트가 7일부터 선보이는 ‘가격의 끝’ 세제 상품으로 세탁세제 2종과 주방세제 4종을 꼽았다. 이는 퍼실 액체세제 2종(일반용·드럼용, 각 2.7ℓ+리필 1.8ℓ)을 1만8240원에, 참그린 주방세제 매실(1.2ℓ)을 2480원에, 이코노 주방세제 (1.1ℓ)를 1650원에, 세이프 주방세제(천연소금, 천연귤피, 각 700㎖)를 3200원에 판매할 계획이다.

이마트는 세제 품목의 지난 매출 신장세를 강조하며 온라인 마켓과 이번 가격 경쟁에도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마트에 따르면, 세제 품목은 지난해에만 이마트몰에서 12% 신장을 기록했으며 올해 들어서도 지난 3월까지 전년 대비 15.3% 매출 신장을 기록 중이다.

한편 이마트는 ‘쓱(SSG) 배송 캠페인’을 열고 이마트몰 경쟁력을 어필할 계획이다. 이마트몰은 7일부터 5가지 테마로 ‘쓱 배송’ 캠페인을 진행하며, 이마트 상품이 직접 배달되는 ‘직접배송’, 식품에서 생필품까지 한번에 배송되는 ‘한방배송’, 냉장, 냉동까지 신선하게 배송되는 ‘신선배송’,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배송하는 ‘예약배송’, 오전에 주문하면 오후에 배송되는 ‘오늘배송’ 등 이마트몰 경쟁력을 담은 키워드로 2주씩 선보일 예정이다.

‘쓱배송 캠페인’과 함께 ‘나만의 쓱배송 CF’ 고객 이벤트도 진행된다. 7일부터 20일까지 2주간 이마트몰 홈페이지를 통해 쓱닷컴의 쓱배송 CF에 달린 자신만의 말풍선 내용을 넣는 이벤트로, 일주일간 심사를 통해 경품 당첨자를 발표한다. 1등(1명)에게는 신세계상품권 300만원, 2등(100명)에게는 이마트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S머니 3만원을 지급한다.

김진설 이마트몰 마케팅팀장은 “이번 배송캠페인은 ‘가격의 끝’ 상품으로 인해 이마트몰 주문이 늘어나는 시점에서 이마트몰의 차별화된 배송 경쟁력을 고객과 공감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시작했다”며 “상반기 동안 이마트몰 배송캠페인과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 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가격의 끝’을 통한 가격 경쟁력과 함께 쓱배송 경쟁력을 적극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