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세븐일레븐은 ‘PB동원참치라면’이 라면 판매 순위 1위에 올랐다고 6일 밝혔다.(사진제공=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PB동원참치라면’이 라면 판매 순위 1위에 올랐다고 6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PB동원참치라면은 3월 30일 출시 후 5일까지 일주일 만에 판매 수량 20만개를 기록했다. ‘PB동원참치라면’ 출시 첫날부터 판매 1위에 등극했으며, 참치라면의 인기의 힘입어 용기면 매출도 전주 동기 대비 15.8% 신장했다.
‘PB동원참치라면’은 라면에 다양한 재료를 넣어먹는 모디슈머를 착안해 개발하게 됐다. 일반라면과 달리 참치 살코기가 그대로 토핑돼 담백하고 얼큰한 국물이 특징이다. 또한 제품 표면에 동원참치캔 이미지를 그대로 활용하여 소비자의 호기심을 유발하고 재미도 더했다.
이진형 세븐일레븐 상온식품팀장은 “최근 저렴한 가격을 추구하는 알뜰 소비에서 높은 품질의 가치 소비 열풍으로 확산되고 있다”며 “이런 트렌드와 맞물려 동원참치라면이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