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보증기금은 중소기업에게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WISE 2007’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4일 밝혔다.
캠페인 명칭인 ‘WISE’는 ‘We Improve Services & Ethics’의 약어로 2007년 한해는 고객만족경영과 윤리경영의 전사적 추진을 통해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현명한’ 경영을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기보는 고객만족경영 및 윤리경영에 대한 인식 확산과 공감대 형성을 위해 전직원이 참여한 ‘1인 1슬로건 갖기 운동’을 전개하면서 대표 슬로건으로 ‘기술은 눈으로, 고객은 마음으로’, ‘고객과 기술을 최고의 가치로’, ‘365 Smile, Clean & Speedy’를 선정하고 이를 각각 플래카드, 포스터 및 스마일스티커로 제작, 모든 영업점에 게시했다.
또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고객만족 친절서약 운동’을 전개, 고객만족경영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 ‘1인 1슬로건 갖기 운동’ 전개시 전 직원이 각자 작성·제출한 슬로건이 인쇄된 마우스패드를 개인별로 제작·배포해 이번 캠페인이 형식적인 1회성 이벤트에 그치지 않고 고객지향적 서비스 및 윤리 마인드를 생활화하는 실질적인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업무프로세스의 지속적인 혁신과 열린경영을 추진하기 위해 임원이 주관하는 CS Level-up 위원회를 주기적으로 운영, 고객만족 극대화를 위한 즉각적인 제도개선과 유기적인 업무협의 시스템을 구축하고 각 부서별로 업무프로세스 개선과제를 선정, 개선결과의 피드백을 통해 그 성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기보 관계자는 “이번 ‘WISE 2007’ 캠페인 전개를 통해 전직원이 마음에서 우러나는 친절과 깨끗한 윤리의식으로 고객에게 한발짝 더 다가서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