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일 압구정 아이웰성형외과의원 박범진 원장이 자사 병원에서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 가입식을 했다. 박범진 원장은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아너소사이어티 회원 중 성형외과 전문의 1호이다.
이날 가입식에는 박범진 원장과 병원 관계자, 서울 사랑의 열매 임직원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박범진 원장은 “이런 뜻깊은 일에 참여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고, 앞으로도 꾸준히 지역 사회에 관한 관심과 사랑을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나눔을 실천하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마음만 먹으면 누구나 나눔 운동에 동참할 수 있으며, 앞으로도 삶의 질을 향상하는 선진 의료서비스와 더불어 지속적인 사회 공헌 활동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웰성형외과 박범진 원장이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맡긴 1억 원은 서울 지역 저소득가정의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교육비, 식사비, 재능 개발비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박범진 원장은 ‘아너 소사이어티’ 가입 이전부터 유니세프,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 한국 컴패션, 모교인 서울대학교 기부 등을 통해 꾸준히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나눔 활동을 지속해서 전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기부 문화 활성화를 위해 만든 ‘아너 소사이어티’는 1억 원 이상을 일시 기부하거나 5년 내 완납을 약정하면 가입할 수 있다. 아너 소사이어티에 가입된 국내 연예인은 수지, 윤아, 수애, 현숙, 김보성, 현영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