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노펙스가 솔베이그룹과 수소연료전지 자동차, 드론용 수소연료전지 등 에너지저장장치(ESS) 핵심소재인 불소계 전해질막 공동개발 및 사업 소식에 상승세다.
29일 오후 2시5분 현재 시노펙스는 전일대비 200원(12.35%) 상승한 1820원에 거래 중이다.
이 날 시노펙스는 유럽 제일의 첨단화학기업인 솔베이(SOLVAY)그룹 Solvay Specialty Polymers와 불소계 전해질막 공동개발 및 사업화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시노펙스와 솔베이가 수소연료전지 자동차, 에너지저장장치(ESS), 휴대 및 가정용 고분자전해질연료전지, 드론용 수소연료전지, 이차전지 분리막, 수처리 이온교환막, 고성능 필터 소재에 적용되는 불소계 전해질막의 공동개발 및 사업화 추진하는 것이다.
시노펙스와 공동으로 불소계 전해질막 사업을 추진하는 솔베이는 화학, 플라스틱분야의 세계 5대 화학그룹으로 15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벨기에의 국민기업으로 연간 매출액은 18조원 규모이다.
시노펙스는 에너지기술개발사업의 ‘자동차 연료전지용 과불소계 술폰산 이오노모-PTFE 강화막 국산화’ 과제 수행과 동시에 솔베이와 공동개발 추진을 통해 투 트랙 전략으로 차세대 첨단소재 시장인 불소계 전해질막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노펙스가 연구개발 및 사업제휴 등으로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하고 공략하고 있는 불소계 전해질막 시장규모는 2015년 3000억원 규모이며, 2020년에서 수소연료전지 자동차, 에너지저장장치(ESS), 드론(DRON) 등의 시장 성장으로 인해 2조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