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젤의 강력한 주행 성능, 뛰어난 연비 효율과 프리미엄 가치의 완벽 조화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MINI가 24일 ‘뉴 MINI 클럽맨 디젤’을 공식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뉴 MINI 클럽맨 디젤’은 BMW 그룹의 기술력이 반영된 두 가지 신형 디젤 엔진을 장착해 뛰어난 성능과 효율성을 발휘하며, 다양한 편의옵션을 갖추고 있다.
모델은 옵션과 엔진 성능에 따라 △뉴 MINI 쿠퍼 D 클럽맨 △뉴 MINI 쿠퍼 D 클럽맨 하이트림 △뉴 MINI 쿠퍼 SD 클럽맨의 3종으로 출시된다. 전 세대 클럽맨에 비해 엔진 출력과 토크가 크게 향상되어 강력한 드라이빙 성능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뉴 MINI 쿠퍼 D 클럽맨, 뉴 MINI 쿠퍼 D 클럽맨 하이트림에 장착된 4기통 디젤엔진은 MINI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이전 세대보다 최고출력은 38마력 증가한 150마력, 최대토크는 6.2kg·m 증가한 33.7kg·m의 힘을 자랑한다. 0km/h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8.5초가 걸리며, 최고속도는 210km/h다.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고성능 모델인 뉴 MINI 쿠퍼 SD 클럽맨 역시 MINI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적용된 4기통 디젤엔진이 탑재되어, 이전 세대에 비해 최고출력은 47마력 증가한 190마력, 최대토크는 9.7kg.m 증가한 40.8kg·m의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0km/h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에는 단 7.4초가 소요되며, 최고속도는 225km/h에서 제한된다.
성능의 업그레이드뿐 아니라 뉴 MINI 클럽맨에 새롭게 적용된 8단 자동변속기는 승차감 개선 및 뛰어난 연비를 달성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 뉴 MINI 쿠퍼 D 클럽맨과 뉴 MINI 쿠퍼 D 클럽맨 하이트림의 연비는 복합연비 15.2km/ℓ, 고속연비 17.1km/ℓ, 도심연비 14km/ℓ의 높은 효율을 자랑한다. 고성능 모델인 뉴 MINI 쿠퍼 SD 클럽맨 역시 복합연비 15.3km/ℓ, 고속연비 17.2km/ℓ, 도심연비 14km/ℓ로 강력한 힘과 효율성을 모두 갖췄다.
뉴 MINI 클럽맨은 동급 중 가장 큰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되었다. 전장 4253mm, 전폭 1800mm, 전고 1441mm로 설계되어 MINI 중에서도 가장 길고 넓은 차체를 통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 했다. 전통적인 클럽맨 모델의 가장 큰 특징인 스플릿 도어도 탑재돼 양방향으로 오픈 되는 트렁크는 운전자의 시야를 넓혀줄 뿐 아니라, 컴포트 액세스 기능을 활용하면 트렁크 아래로 발을 움직이는 것만으로도 도어를 자동으로 열 수 있어 편리함을 더했다.
가격은 뉴 MINI 쿠퍼 D 클럽맨은 부가세 포함 3950만원, 뉴 MINI 쿠퍼 D 클럽맨 하이트림은 4280만원, 뉴 MINI 쿠퍼 SD 클럽맨은 483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