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이 국민들이 잘못 알기 쉬운 세금상식에 대한 정확한 정보제공을 위해 홈페이지를 통한 '세금 바로알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국세청은 "이번 이벤트는 최근 세금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은 계속 증가하고 있지만 세금에 대한 올바른 이해가 아직도 부족해 잘못 알고 있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나타나 실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이벤트는 잘못 알고 있는 세금상식에 대해 올바른 지식을 널리 알리기 위해 '세금 퀴즈'와 '세금 문장 타자치기' 등 2개로 진행된다.
세금 바로알기 퀴즈는 일반 국민들을 대상으로 오해하기 쉽거나 잘 모르고 있는 세금상식을 퀴즈로 출제하고 자세한 힌트를 제공하여 국민들이 관련 내용을 이해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했다고 국세청은 밝혔다.
또한 세금 문장 타자 빨리치기 이벤트는 학생을 대상으로 세금의 사회경제적 의미를 설명하는 문장을 제시해 학생들의 세금 인식 제고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
국세청은 "응모기간은 오는 7일부터 27일까지 이며 7월 5일 국세청 홈페이지를 통해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국세청은 "앞으로도 세금에 대한 정확한 인식과 이해가 세금을 성실하게 납부하는 납세의식문화로 바로 연결되는 것을 감안, 국민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계속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