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BI 런칭, 아파트(엠코타운), 주상복합(프레미어스엠코), 오피스텔(엠코스퀘어)
현대차그룹 종합건설회사 엠코는 아파트 브랜드 ‘엠코타운’의 BI(Brand Identity)디자인을 전면 교체하고, 오는 8월 입주를 시작하는 인천 삼산동 단지부터 신규 디자인을 적용할 계획이라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한 브랜드디자인은 회사명 ‘amco’의 첫 글자 ‘A’를 형상화해 Architecture(건축), Art(예술), Ace(최우수), Advance(전진) 등의 의미를 함축한 것으로 최상의 주거공간을 고객에게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 디자인은 주거공간의 안락함과 세련미를 상징하는 둥근사각형을 기본모양으로, 그린·블루·오렌지의 밝고 경쾌한 컬러를 사용해 풍요로운 생활문화공간과 젊고 투명한 기업의 이미지를 함께 드러냈으다. 문형은 3개 선과 5개 면의 미적인 조형을 통해 첨단기술과 자연, 인간과 문화가 하나로 어우러진 공간임을 표현했다.
이번 디자인 교체는 친환경 컨셉트만을 강조한 기존의 ‘배산임수’ 디자인으로는 첨단기술력을 통해 미래지향적 주거공간을 선도해 갈 엠코타운의 컨셉트를 충족시킬 수 없다는 회사측의 판단에 따른 것으로, 전문 디자인업체가 지난 6개월간 맡아 최근 완성했다.
엠코는 브랜드디자인 교체와 함께 주상복합브랜드는 ‘프레미어스엠코(PREMIER’S amco)’로 오피스텔브랜드는 ‘엠코스퀘어(amco SQUARE)’로 신규 개발했다.
‘프레미어스 엠코’는 최고, 첫째, 수상의 의미로 고급 주상복합의 이미지를, ‘엠코 스퀘어’는 정사각형, 광장의 의미로 오피스텔의 도시적 이미지를 나타냈다.
엠코 측은 이처럼 모든 주택 상품 브랜드에 엠코를 명기한 것은 ‘통합브랜드’ 구축을 통해 급성장해가고 있는 기업이미지를 브랜드홍보에 전략적으로 연계, 운용해나가기 위해서라고 밝혔다.
한편 엠코의 첫 주택사업인 인천 삼산동 엠코타운은 최근 정보통신부로부터 홈네트워크시스템 국내 최초 본인증 최고등급을 획득하며, 유비쿼터스 아파트 시대의 개막을 알렸다.
이 회사 건축본부장인 전창영 부사장은 “회사는 디자인 교체를 계기로 첨단과 자연이 조화된 최고의 아파트를 활발히 공급해 브랜드인지도 제고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