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차 '제네시스 EQ900', 1월 한 달간 2164대 팔려 '합격점'

입력 2016-02-01 1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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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EQ900 (사진 제공 = 현대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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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가 고급차 시장을 겨냥해 출범시킨 ‘제네시스’ 브랜드의 최고급 플래그십 모델인 EQ900이 지난 1월 국내에서 2164대 판매된 것으로 집계됐다.

현대차는 올 1월 국내시장에서 제네시스 EQ900 2164대, DH제네시스가 2275대를 포함해서 제네시스 브랜드 판매량은 4439대를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EQ900의 경우 출고 대기 물량만 1만여 대에 달하는 등 지난 12월 출시 이후 인기를 이어가고 있으며 최근 노사가 생산량 증대에도 합의한 바 있어, 향후 실적의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의 새로운 럭셔리카 브랜드 ‘제네시스’의 첫 모델인 EQ900은 차체 기반의 안전성과 첨단 능동형 주행 지원 기술을 탑재했다. 일반 강판 대비 무게는 10%이상 가볍지만 강도를 2배 이상 높인 초고장력 강판(AHSS)의 사용비율을 기존 모델보다 3.2배 높여 전체 51.7%에 적용했다.

혹독한 충돌 상황을 대비해 19개 부품에 인장강도 150kg급에 이르는 핫 스탬핑 공법을 적용했으며 측면 충돌 시 승객 안전을 위한 센터 필러 및 플로어 멤버 등 구조도 강화했다는 것이 현대차의 설명이다.

한편 지난달 국내에 출시되어 본격 판매에 들어간 국내 첫 친환경차 전용 플랫폼을 적용한 아이오닉 하이브리드는 첫 달 493대가 판매되며 순조로운 출발을 거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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