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가 혁신을 통해 미래 시장을 선도해 나간다. 세계 경제 불확실성 확대 및 글로벌 경쟁 심화 등 경영 환경이 어려워지는 상황에서 변화의 흐름에 맞는 혁신을 통해 위기를 극복한다는 전략이다,
LG전자 HE(홈엔터테인먼트)사업본부는 △OLED TV를 통한 차세대 TV 시장 주도 △UHD TV 경쟁력 강화를 통한 점유율 확대 등으로 시장 리더십을 공고히 할 계획이다.
MC(모바일커뮤니케이션)사업본부는 상반기 ‘G시리즈’, 하반기 ‘V시리즈’ 등 연간 두 개의 프리미엄 모델 출시를 통해 프리미엄 시장에서 입지를 다진다. 더불어 보급형 제품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웨어러블 제품과 ‘LG페이’ 등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H&A(홈어플라이언스&에어솔루션)사업본부는 △트롬 트윈워시 세탁기, 스타일러, 더블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등 시장 선도제품 출시 확대 △에어케어, 오븐, 빌트인 사업 지속 육성 등을 통해 글로벌 가전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VC(자동차부품)사업본부는 전기차용 차량부품,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부품, IT와 결합한 커넥티드카 부품, 차량용 공조 시스템 등 차량용 핵심 부품과 친환경 기술을 개발해 새로운 성장엔진 역할을 중점적으로 수행할 방침이다.
LG디스플레이는 내년에 본격적으로 펼쳐질 OLED TV 시장 내 확실한 입지를 구축하는 한편, 다양한 형태의 OLED 제품군과 프리미엄 LCD 제품군을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다.
LG화학은 석유화학, 정보전자소재, 전지 등 핵심 사업영역에서 1등을 추구하며 미래 준비를 강화한다. 석유화학사업본부는 SAP(고흡수성 수지), SSBR(고기능성 합성고무) 등 기술기반 핵심 사업을 시장 선도사업으로 집중 육성한다. 정보전자소재사업본부는 LCD용 소재 분야 기술기반 제품 개발에, 전지사업본부는 자동차용 전지 분야의 차별화된 제품 개발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