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혈 임직원 30만명 돌파 전망… 대한적십자사에 헌혈버스 2대 기증
삼성은 국가적 혈액부족 사태 해소를 지원하기 위해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헌혈 캠페인을 실시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헌혈 캠페인은 삼성물산을 시작으로 다음 달 29일까지 40일간 삼성전자, 삼성전기, 삼성SDS, 삼성생명, 삼성증권, 삼성카드, 삼성중공업, 삼성엔지니어링, 에스원 등 삼성 계열사의 전국 사업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삼성은 동절기 혈액 수급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1996년부터 매년 임직원 헌혈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지난해까지 헌혈에 참여한 임직원은 28만명이며 올해 캠페인에는 2만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할 예정으로, 헌혈에 참여한 삼성 임직원은 총 30만 명을 돌파할 전망이다.
올해는 추운 날씨와 방학 등으로 인해 헌혈 인구가 동절기에 자연 감소하는 현상과 더불어 지난해 메르스 여파로 헌혈 참여율이 떨어져 혈액 부족이 심각한 상황이다. 이에 삼성물산 노사협의회는 헌혈 캠페인 조기 전개를 제안, 1월부터 캠페인을 실시하게 됐다.
삼성은 헌혈 캠페인을 실시하는 한편 채혈을 돕기 위한 헌혈버스 2대(5억원 상당)를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하기로 했다. 대한적십자사가 운영하고 있는 헌혈버스 92대 중 10년 이상된 노후 헌혈버스 6대는 올해 교체가 필요했지만 예산 부족으로 2대는 교체하지 못하는 상황이었다. 이번 삼성의 헌혈버스 기부로 노후 헌혈버스 6대가 모두 정상적으로 교체됨으로써 향후 원활한 헌혈버스 운영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