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코 측 "LG생활건강 사과 진정성 안 느껴져”…2차 사과 전문

입력 2016-01-20 2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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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세븐시즌스 공식입장 1차 전문)

지코 틴트로 촉발된 LG생활건강과 지코 측과의 '퍼블리시티권' 논란이 그치지 않고 있다. 지코 측은 LG생활건강의 사과에도 불구하고 2차 공식입장을 전달하며 연예인 퍼블리시티권을 침해한 LG생활건강의 진정성 있는 사과를 요구했다. 다음은 지코 소속사 세븐시즌스의 2차 공식 입장 전문이다.

<지코 소속사 세븐시즌스 공식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세븐시즌스입니다.

이번 지코의 퍼블리시티권 침해 문제와 관련해 언론을 통해 접한 LG생활건강 측의 현재 대응에 대해 안타까움을 느낍니다. 또한 사과의 진정성에 대한 의문을 느끼는 바 입니다.

저희 측은 문제 제기 당시 서면을 통한 공식 입장과 사과를 요구했으나 LG생활건강 측은 성의 없는 형식적 답변을 내놓았을 뿐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았습니다.

한 매체에 보도된 LG생활건강 측의 답변 중 ‘지코 틴트는 소비자가 만든 문구’라는 답변은 책임을 회피하기 위한 무책임한 태도로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아직도 수많은 사이트에서는 연관검색어와 함께 해당 업체의 상품이 지코 틴트로 불리며 이와 관련된 여러 글들이 게재되어 있습니다.

지코의 퍼블리시티권을 침해하여 영리를 취한 뒤 문제가 제기되니 과거에 사과를 했다는 식의 대응은 소비자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기업이 취할 태도로는 보이지 않습니다.

저희 측이 다시 한 번 힘을 실어 공개 사과를 요구하는 이유는 자사 아티스트뿐만 아니라 많은 연예인들이 앞으로 연예계 활동을 함에 있어 퍼블리시티권을 침해 당하는 부당한 행위를 알려 피해를 막아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기를 바라며, LG생활건강 측의 진심 어린 사과를 원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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