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 슈라이어 “올 뉴 K7은 기아차 디자인의 미래”

입력 2016-01-17 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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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터 슈라이어 현대기아차 디자인 총괄 사장이 ‘올 뉴 K7’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 (사진 제공 = 현대기아차)

현대기아차의 디자인을 총괄하는 피터슈라이어 사장이 이달 말 출시를 앞둔 신형 K7 디자인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슈라이어 현대기아차 디자인 총괄 사장은 17일 ‘올 뉴 K7’ 브랜드사이트 영상 인터뷰를 통해 “‘올 뉴 K7’은 기아차 디자인의 미래”라고 강조했다.

그는 “‘올 뉴 K7’은 고급스러움이라는 디자인 핵심 컨셉을 바탕으로 완성된 품격있는 세단이라며 ”이 차는 기아차 디자인의 미래이자, 전세계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기아차를 알리는 데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올 뉴 K7’은 기아차가 2009년 1세대 모델을 출시한 이후 7년 만에 선보이는 풀 체인지 모델로, 이달 말 출시를 앞두고 있다.

2009년 기아차의 CDO(Cheif Design Office)를 역임하고 있었던 피터 슈라이어는 1세대 모델 출시 당시에도 보도발표회에 직접 참석하는 등 K7에 각별한 자부심과 애정을 보여왔다.

파이어 사장은 세단 디자인에서 가장 중요한 점을 ‘멀리 떨어져서 바라봤을 때도 멋있는 차’라고 언급하면서 “올 뉴 K7은 어느 방면에서 바라봐도 일관되고 완벽하게 고급스러워 보일 수 있도록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굉장히 성공적인 디자인을 갖췄던 1세대 K7보다 더욱 발전하고 싶었다”며 “그래서 더 고급스럽고 남성스러운 앞모양을 구현했고, 전체적으로 차를 쭉 늘려 더 위엄 있고 품위 있게 디자인 했다”고 설명했다.

기아차는 지난해 11월 공개한 ‘올 뉴 K7’의 외관 디자인 전면부는 음각타입의 신규 라디에이터 그릴을 통해 고급스럽고 품격 있으면서도 남성적인 이미지로 완성됐으며, 안개등을 둘러싼 굴곡있는 면처리를 통해 더욱 남성적이고 볼륨감있는 이미지가 강조했다.

측면부는 그린하우스를 뒤쪽으로 길게 늘려 품위 있게 만들었으며 필러의 선과 윈도우 그래픽을 후면까지 이어지게 해 속도감을 느낄 수 있게 했다. 후면부는 마치 물고기의 꼬리처럼 차량의 모든 디테일이 하나로 모아져 매끈하게 마무리해 고유성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슈라이어 사장은 “올 뉴 K7'은 나에게 매우 자랑스러운 차”라며 “고객들도 올 뉴 K7을 실제로 보면 더욱 멋지다고 느낄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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