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트로이트 모터쇼] 렉서스, 럭셔리 쿠페 ‘LC500’ 첫 공개… 펜더 튀어나온 입체감 눈길

입력 2016-01-12 1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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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제공 = 한국토요타

렉서스는 11일(현지시각)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개막한 ‘2016 북미국제오토쇼(이하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신형 럭셔리 쿠페 LC500을 세계 최초로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LC500은 2012년 북미 국제 오토쇼에 출품했던 컨셉트카 LF-LC를 양산화 시킨 모델이다. 호평을 얻은 LF-LC을 양산 모델로 발전시킨 것은 렉서스 브랜드에 변혁을 가져오는 도전이라는 평가다.

디자인은 컨셉트카의 주행 이미지를 현실로 옮겨 저중심 이면서도 공격적인 스탠스를 실현하였으며, 네 모서리의 타이어를 강조하는 펜더가 튀어 나온 입체감으로 쿠페로서의 민첩함을 표현. 각 부위의 표면은 선명한 곡면과 샤프한 라인으로 구성되어 럭셔리 쿠페에 어울리는 우아함을 강조했다.

내부 인테리어의 운전석은 운전자와 자동차의 일체감을 조성하는 드라이빙 포지션으로 페달 배치, 스티어링 휠 기울기, 시트의 홀드성 등을 철저한 주행에 근거하는 세부를 중시한 레이아웃으로 구현했다.

프런트 미드십의 레이아웃을 기본으로 한 저중심 설계와 고강성 차체, 신개발 멀티 링크식 서스펜션 및 카본 소재 등을 활용한 경량화를 통해 ‘더 날카롭고, 더 우아하게’를 키워드로 했다.

날카로운 핸들링을 위해 전세계의 와인딩 로드 및고속도로 등 다양한 길을 달린 후 플랫폼이나 서스펜션을 새롭게 개발했다. 신개발 FR 플랫폼은 새롭게 개발한 지름이 큰 런 플랫 타이어를 네 모서리에 배치하고 엔진을 차축의 뒤쪽에 두어, 사람이나 중량물을 보다 무게중심에 가깝고, 낮은 위치에 내려 중량 배분의 밸런스를 조정하는 등 관성 제원을 만들어, 이상적 주행에 가까운 프런트 미드십의 레이아웃을 창조했다.

또한, 렉서스 F모델에서 계승한 V형 8 기통 5.0ℓ 엔진에, 새롭게 개발한 10단 자동변속기를 렉서스 브랜드 최초로 채용했다. LC500의 일본 출시는 2017년 봄 무렵으로 예정되어 있다.

▲사진 제공 = 한국토요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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