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초등학생 위한 한자, 수학, 중국어 강좌 오픈
EBS에서 운영하는 온라인학습사이트 EBSlang에서 초등 한자, 수학 중국어 강좌를 오픈했다.
초등영어시장의 대세로 떠오른 EBS초등영어목표달성(초목달)의 성공에 힘입어 초등학습 콘텐츠 제작의 노하우와 인프라를 결합해 수학, 한자, 중국어 등 주요 과정들을 차례로 런칭한 것.
다음 학년을 준비해야 하는 겨울방학이 되면, 학부모들은 아이에게 어떤 과목을 중점적으로 가르쳐야 할지 고민에 빠지곤 한다. 부족한 과목이 한두 개가 아닐 경우에는, 각 과목마다 일일이 학원을 보내기에는 시간도 모자랄 뿐더러 경제적 부담도 만만치 않다.
이에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고 교육 콘텐츠의 수준에 대한 믿음도 충족시켜주는 EBSlang에서 초등 대상용 강의를 접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
‘초목달 수학’은 공식을 단순 암기하여 푸는 수학이 아닌, 창의력을 바탕으로 원리와 개념을 이해해야만 풀 수 있는 스토리텔링 방식의 창의력 수학 프로그램이다. 초등학교 1학년부터 3학년까지의 교과과정에 창의사고력과정이 더해진 것이다.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들의 인지발달 수준을 고려한 재미있는 콘텐츠를 가미해 아이들이 흥미를 잃지 않고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수학적 사고와 창의력 발달에도 효과적이다. 각 학년별 20강으로 구성되어 있어 매주 2강 씩 공부하면 된다.
‘초목달 한자’는 초등 한자 7급(100자), 8급(50자) 급수시험 대비 맞춤형 코스다. 모바일 앱을 기반으로 한 신개념 한자학습 프로그램으로서, 다양한 캐릭터와 함께 공부하며 저절로 반복학습이 이뤄지도록 했다. 아이들이 지루함을 느끼지 않도록 퀴즈, 게임, 미션, 노래(랩)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했고, 이를 통해 한자 어원부터 쓰기, 실력점검까지 한 자리에서 끝낼 수 있다.
최근 중국어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초등학교 때부터 중국어 교육에 관심을 갖는 학부모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EBS는 초목달 중국어 과정을 통해 4주 만에 중국어 기초를 마스터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어린이 중국어 교육 전문가 서효빈 강사가 이끄는 ‘초목달 중국어’는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 만한 커리큘럼을 구성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어린이 중국어 교재부문 베스트 셀러 ‘맛있는 어린이 중국어’를 통해 중국어에 대해 친근감을 느끼고, 기초실력을 탄탄히 쌓을 수 있다.
초목달 수학, 한자, 중국어 모두 강의 수강 기간 동안 출석을 거르지 않고, 과제와 평가제출을 성실히 수행하면 수강료를 50% 환급 받을 수 있어 동기부여 효과가 크다.
강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EBSlang 홈페이지(www.ebslang.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