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UCC로 온라인 기부 캠페인 전개

입력 2007-05-03 09:35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사회공헌 캠페인의 일환으로 사회복지단체 ‘굿네이버스’와 함께 오는 25일까지 UCC(사용자제작콘텐츠)를 통한 새로운 온라인 기부 프로그램인 ‘즐거운 변화, Happy 대한민국’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즐거운 변화, Happy 대한민국’ 캠페인은 사용자가 감동적 글이나 이미지, 동영상 등 UCC를 게재하는 것만으로 참여하는 간접 기부 또는 핸드폰 결제 등을 통한 직접 기부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적립된 기부금은 ‘굿네이버스’에 전달돼 소외 아동들 위한 야외나들이 행사 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에서 처음 선보인 UCC를 통한 간접 기부는 일상 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감동 UCC 게재시 동영상, 이미지, 텍스트 등 그 유형에 따라 1회당 최대 1000원까지 자동으로 기부금이 적립되는 방식이다. 이와 함께 핸드폰, 신용카드, 다음 캐쉬(사이버머니) 등을 통해 직접 기부에 참여할 수도 있다.

다음은 UCC를 통해 새로운 온라인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으며, 작은 나눔의 실천으로 소외 아동들을 돕고 감동의 UCC로 ‘세상을 즐겁게 변화시킬 수 있는’ 작은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번 캠페인에는 최근 소집해제 한 탤런트 소지섭이 교통사고로 인한 장애 가족과의 야외 나들이 행사에 직접 참여했고, 네티즌과 함께 나눔 UCC CF를 촬영할 예정으로 온라인에서 기부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다음은 온라인을 통한 지속적인 문화 캠페인의 일환으로 오는 6월 ‘환경’, 7월 ‘제 3세계’ 등 월별로 다양한 이슈에 적극 참여해, 사회 전반에 걸쳐 한 단계 성숙될 수 있는 문화 조성을 위해 힘쓸 계획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