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해외 광폭 행보… 일본 HIS와 합작법인 “아시아마켓의 OTA로 성장”

입력 2015-12-22 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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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파크 투어부문 양승호 상무 인터파크 재팬 대표 선임

▲HIS 히라바야시사장(왼쪽)과 인터파크투어 박진영 대표가 악수를 나누고 있다. (사진제공=인터파크)

인터파크가 글로벌 시장 개척을 위해 일본의 대형 여행사 HIS와 함께 합작회사 ‘인터파크 재팬’을 설립한다고 22일 밝혔다.

인터파크는 올들어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인 취날과 업무제휴를 맺었으며, 지난 7월에는 인도네시아 EMTEK그룹과 합작법인을 설립하는 등 해외시장 개척에 속도를 내고 있다.

2016년 1월 중 일본 도쿄에 설립될 인터파크 재팬은 인터파크가 49% HIS가 51%를 투자하며, 대표이사는 인터파크 투어부문 여행사업본부 양승호 상무가 선임됐다.

이번 합작법인 성사로 인터파크는 HIS가 보유하고 있는 일본 호텔의 직사입 호텔 체계를 마련함으로써 보다 경쟁력있는 호텔 요금과 안정적인 객실 공급을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또 HIS의 일본 인바운드 사업부와의 연계를 통해 이 지역의 패키지 여행상품, FIT(개별자유여행객) 여행상품 등 풍부한 관광자원을 조달하는 효과를 불러올 것으로 내다봤다.

인터파크는 HIS 전세계 각 지점마다 인터파크투어 고객 전담 인포메이션 센터를 운영해 자유여행객들의 편의를 도울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인터파크는 16년간 축적된 온라인 여행서비스 노하우와 HIS의 일본 내 보유 자원 및 인프라를 결합하여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1980년 설립된 HIS그룹은 현재 일본 2위의 종합여행사로, 세계 62개국 130 개 도시의 지점을 갖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저가 항공권 판매에서 시작해 현재는 66개의 관광부문 자회사, 호텔 및 테마파크 4개사, 운수회사 13개사(항공사 3개사 포함), 보험사 7개사를 보유하고 있다. HIS는 지난 11월 인바운드 여행 시장 활성화 및 지속적인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중국 유력 온라인 여행업체인 통청여행사와 합작사를 설립하기도 했다.

인터파크 투어부문 박진영 대표는 “인터파크가 한국시장에서 저력을 입증한만큼 인터파크 재팬이 아시아마켓을 타깃으로 한 글로벌 OTA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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