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일부터 판매...최소 6개월·최저 1억원이상 가입 가능
이 상품은 대투증권 리서치센터의 주식시장 전망에 따라 주식편입비 조정과 종목선정을 통해 시장대비 초과수익을 목표로 운용하는 리서치 맞춤형 랩 상품으로 발매 전부터 일명 ‘김영익 랩’상품으로 불리면서 화제를 모았다.
‘대한파워리서치랩’은 국내 증권시장에서 ‘예측의 귀재’로서 베스트 애널리스트 투자전략 부문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쌓아온 김영익 리서치센터장(부사장)의 투자정보에 근거한 운용전략을 사용하게 된다.
동 상품의 기본운용 전략은 대투증권 리서치센터의 시장전망에 따라 주식편입비를 60 ~ 100% 까지 적절히 조정하면서 리서치센터의 추천종목 중 저평가 및 장단기 유망종목 중에서 10 ~ 15개의 종목에 집중 투자한다. 주식편입비 조정을 위해서 전체자산의 40% 이내는 ETF(상장지수펀드)에 투자하고, 시장전망에 따라 ETF 편입비를 조정하게 된다.
이 상품은 대투증권 랩운용팀 전문인력에 의해 투자자산의 운용 및 계좌관리를 일임하는 종합자산관리 랩 어카운트 상품으로 펀드 투자와 달리 소수 종목 집중투자가 가능하다는 차별성을 갖고 있다.
동 상품은 개인 또는 일반법인 모두 가입이 가능하며, 최소 6개월 이상 및 최저 1억원 이상 가입이 가능하다. 펀드와 달리 랩상품의 투자방법은 고객이 투자금액을 납입하면 고객의 계좌로 주식을 매수하여 주는 일임형 상품이다.
‘파워리서치랩’은 김영익 센터장의 투자철학을 상품화한 것으로 1년 이상 장기투자를 권하고 있다. 3개월 이내 중도해지시는 이익금의 50%, 6개월 이내는 이익금의 20%의 해지수수료가 있다. 랩 보수율은 금액에 따라 2 ~ 3%의 수수료가 부과된다. (10억 이상: 2%, 3억 이상: 2.5%, 1억 이상: 3.0%)
한편, 대투증권은 동 상품에 가입한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하반기에 김영익 센터장이 진행하는 리셉션 형태의 투자설명회도 가질 예정이다.
대한투자증권 랩운용팀 송정근 팀장은 “과거 4년간의 국내시장 데이터를 검증한 결과 지수 상승률과 KOSPI 200 개별종목 상승률 사이에는 큰 차이가 있었다”면서 “리서치 랩상품은 발 빠른 시황 대응과 함께 장기 우량주 투자로 시장대비 초과 수익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