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는 최근 업계의 최대 이슈 중의 하나인 블레이드시스템을 고객들이 직접 보고 경험할 수 있는 'HP 블레이드시스템(Bladesystem) 고객체험센터'를 대전 지역에 개관한다고 17일 밝혔다.
BEC(블레이드시스템 익스피어런스 센터)로 명명된 HP 블레이드시스템 고객체험센터는 대전 지역을 필두로, 상반기 중 서울 및 부산 지역에도 차례로 개관될 예정이다.
블레이드시스템이 IT 시장에 선보인 이래로 많은 벤더들이 시스템의 장점과 도입 이유 등을 끊임없이 전파하고 있지만, 대부분의 고객들은 실질적이고 직접적인 필요성과 가치를 잘 느끼지 못하고 있는 게 현실이다. 심지어 데모장비 대여서비스 조차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
한국HP는 블레이드시스템 고객체험센터를 통해 비용 절감, 용이한 관리, 최적의 성능을 제공하는 가상연결시스템(Virtual Connect), 발열 및 냉각제어 시스템(Thermal Logic), 내부 자동제어(Insight Control) 등의 3가지 핵심 솔루션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한국HP 김광선 이사는 “고객들은 HP 블레이드시스템 고객체험센터를 통해 현실화된 블레이드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며 “고객이 원하는 것에 최우선 가치를 두고 설립한 HP 블레이드시스템 고객체험센터를 통해 한국HP는 블레이드 시장에서도 경쟁 우위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