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PGA 시드순위전] “흙속 진주 찾아라!”…매니지먼트ㆍ골프용품사, 특급 신예 발굴 대작전

입력 2015-11-20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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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흙속 진주를 찾기 위한 골프 매니지먼트사와 골프용품사들의 경쟁이 치열하다. 전남 무안에서 열린 KLPGA 2016 시즌 정규투어 시드순위전에는 업계 관계자들이 대거 몰려 특급 신예 발굴 작전을 펼쳤다. (오상민 기자 golf5@)

“흙속 진주를 찾아라.” 골프 매니지먼트사와 골프용품사에 특명이 떨어졌다. 최근 골프계에는 내년 시즌을 빛낼 특급 스타 발굴 작업이 한창이다.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2016 정규투어 시드순위전 본선 최종 4라운드가 열린 20일 전남 무안컨트리클럽에는 골프 매니지먼트사와 골프용품사 관계자들이 대거 몰려들었다.

KLPGA 정규투어 시드순위전은 올 시즌 상금순위 60위 이내에 들지 못한 선수 중 기량이 우수한 선수를 구제하고 내년 시즌 KLPGA 투어 데뷔를 노리는 유망주들의 등용문으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나흘 동안 스트로크플레이를 통해 60위 이내에 든 선수는 내년 시즌 정규 투어에 합류할 수 있다.

이처럼 매니지먼트 및 골프용품사 관계자들이 시드순위전 출전 선수들에게 관심을 갖는 이유는 몇 가지 이유가 있다. 올 시즌 상금순위 60위 이내에 든 선수들은 이미 내년 시즌 시드가 보장돼 있지만 대부분 스폰서가 확정됐거나 다수의 기업과 협상을 진행 중이기 때문이다.

반면 시드순위전에 출전한 선수들은 내년 시드가 불확실한 만큼 스폰서와의 계약 관계도 불분명한 상태다. 결국 먼저 협상 테이블에 앉아 계약을 성사시키는 업체가 승리자다.

또 대부분의 신인 선수가 시드순위전을 거쳐 정규투어에 진입하는 만큼 ‘흙속의 진주’ 발굴이 결코 무리는 아니다.

시드순위전이 업계 관계자들의 표적이 된 것은 2008년 이후다. 메인 스폰서 기업이 큰 폭으로 늘어나면서 정규투어에서 뛰는 선수들의 몸값이 폭등했고, 선수들의 몸값에 부담을 느낀 다수의 업체들이 특급 신예 발굴을 위해 전남 무안으로 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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