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광식 코웨이 환경품질연구소장(오른쪽)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코웨이)
코웨이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5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으로 5년 연속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은 기업의 매년 우수 제품 생산과 서비스뿐 아니라, 고객만족 경영성과 등에서 종합적인 경쟁력을 갖춘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다. 코웨이는 제품 개발 단계에서부터 판매, 폐기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걸쳐 품질경영을 실천한 점을 인정받았다.
코웨이는 제품 품질을 실시간 모니터링하는 ‘일일품질그물망’ 분석센터 운영을 통해 품질개선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QS7(Quality Solution 7Days)’ 시스템 운영으로 모든 품질 문제를 7일 이내 개선해 고객 만족도를 크게 향상시켰다. 또한 코웨이는 협력사의 공정품질과 신제품 품질 안정화를 위한 ‘품질 혁신 프로젝트’ 운영을 통해 협력사의 품질 경쟁력 확보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라인수 코웨이 생산운영본부장은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5년 연속 선정은 전사적 차원에서 품질경영활동에 앞장서고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기 위한 노력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품질경영을 통한 경쟁력 강화 및 품질 확보를 통해 고객 가치 증대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