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15년 만에 국내 누적판매 150만대 돌파

입력 2015-11-16 1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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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자동차가 출범 15년만에 국내 누적 판매대수 150만대를 돌파했다.

16일 르노삼성에 따르면 2000년 출범 이후 지난 9월까지 국내 시장에 출고된 차는 모두 151만5738대로 집계됐다. 수출물량까지 더하면 누적 판매대수는 240만대에 육박한다.

르노삼성은 글로벌 경제위기 영향으로 2011년 영업이익 2150억원 적자에 이어 2012년에도 1720억원의 적자를 기록하며 부진을 이어갔다.

이에 2011년 부임한 프랑수아 프로보 사장은 차별화된 차종을 출시하며 회생을 도모한 결과 2013년 영업이익이 445억원 흑자로 돌아섰고 2014년에는 1천475억원으로 흑자폭을 대폭 확대했다.

회생의 주역은 세단형 전기차 SM3 Z.E와 국내 첫 다운사이징 중형차 SM5 TCE, SM5 디젤, 크로스오버 QM3 등 차별화된 제품이었다.

수출의 경우에도 닛산 로그가 북미 시장에서 인기를 얻으며 올해 생산물량을 당초 8만대 규모에서 10만대로 확대한 상태다.

올 해 출시한 신차가 없었던 르노는 내년 3월 ‘탈리스만’을 선보이며 재도약의 계기를 마련한다는 복안이다.

박동훈 르노삼성 부사장은 지난 11일 “르노삼성이 서비스 쪽에서 트렌드를 창출했듯이 제품, 마케팅, 세일즈에서 새로운 스탠다드를 보여 줄 것”이라며 “지난 몇 년 자동차 시장이 급격이 변화가 있었고 이에 르노삼성은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면서 재도약을 할 때가 왔다고 판단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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