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성대 근처 쌈밥 맛집으로 여행객, 단체 관광객들에게 입소문
사계절 중 어느 계절에 찾아도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 거리가 많은 곳이 있다면 바로 ‘경주’다. 도시 전체가 유적지라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신라의 찬란한 문화유산이 곳곳에 있어서 한 번의 여행으로는 경주의 모든 것을 다 느낄 수 없을 정도다. 이렇듯 역사적 관광 테마를 곳곳에 품고 있는 경주는 연중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명소 중 하나다.
수많은 문화유적지를 구경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배가 고파지기 마련이다. 여행이나 관광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은 바로 ‘맛집’ 탐방. 경주의 문화 유산을 바쁘게 구경했다면 다리도 쉴 겸, 고픈 배도 채울 겸 경주 맛집을 찾아보게 된다.
이런 가운데, 첨성대 부근 경주 대표 맛집으로 소문난 ‘신라 쌈밥’이 국내외 관광객들 사이에서 ‘경주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어 눈길을 끈다.
신라 쌈밥이라는 이름만큼이나 경주를 대표하는 이 곳은 연중 관광객과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신라쌈밥을 대표하는 ‘신라쌈밥 정식’은 가게를 찾는 손님들이 가장 좋아하는 메뉴다. 쌈밥에 따라 나오는 정갈하고 맛깔스런 생선과 고기, 집된장으로 끓여낸 된장찌개 등 20여가지의 푸짐한 반찬과 신선하고 다양한 쌈채소는 일년 365일 언제 즐겨도 맛있다.
쌈밥 정식 만큼 인기있는 메뉴는 ‘떡갈비 쌈밥 정식’이다. 기존 신라쌈밥 정식이 제육볶음을 메인으로 한다면, 이 메뉴는 떡갈비가 메인이다. 육즙이 베여 있어 맛있게 씹히는 떡갈비는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메뉴이다.
첨성대 근처에 위치한 신라쌈밥은 단체 관광객이나 여행객들을 위한 주차장이 완비되어 있으며, 식당 내부가 넓어 한 번에 많은 손님들의 수용도 가능하다.
신라쌈밥은 경주시 포석로 1092번길 72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화(054-743-7770)를 통해 예약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