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은 편리성과 효율성을 대폭 확대한 신개념 앱 '모바일센터'를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개편된 모바일센터는 한화생명 홈페이지에서 처리하던 업무의 대부분을, 스마트폰과 태블릿PC에서도 앱을 통해 처리할 수 있게 됐다.
보험계약관리를 위한 필수 업무는 모두 갖췄다. 계약조회, 보험료납입, 변액보험 펀드변경, 대출신청 및 상환 등 약 70여개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또한 개인보험 외에 퇴직연금, 대출상품까지 한 눈에 조회할 수 있도록 편의성도 높였다. 다양한 간편서비스도 추가됐다. 보험안내장 발송내역, 증명서/확인서 조회, 보험료 납입신청 업무 등을 모바일로 가능하도록 구현했다.
특히 기존에는 보안카드와 비밀번호 발급을 위해 고객센터에 1회이상 방문이 필요했으나, 이번 개편으로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가능하게 됐다.
가장 큰 특징은 실손보험금 및 50만원 이하의 사고보험금은 한화생명을 방문하지 않고도 「모바일센터」 앱을 통해 손쉽게 청구할 수 있다는 점이다. 청구서류는 스마트기기 카메라로 촬영해 전송하고, 처리과정은 앱으로 실시간 조회하면 된다.
한화생명은 이와 같은 서비스 제공으로, 전체 보험금 지급 건의 약 10%를 모바일센터 앱을 통해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현철 고객지원실장은 “한화생명은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차별화 된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구축해 왔다”며 “앞으로도 언제, 어디서나, 고객이 원하는 업무를 손쉽게 처리할 수 있는 고객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