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아작명과 개명, 사주 알아야 좋은 이름 짓는다…성민경 천기작명법 눈길

입력 2015-11-09 13:36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파동성명학 천기작명법으로 유명한 성민경 작명소

수십년간 사용해 온 이름을 바꾼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부모님이 지어주신 상징성을 떠나서 이름은 그동안 '나'라는 사람을 대변해 온 '자아' 그 자체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 이름 개명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가 긍정적으로 바뀌면서 적극적으로 개명신청을 하는 사람들이 크게 늘고 있다.

특히 이름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새로운 인생을 개척한 사례들은 연예인들의 예에서 찾을 수 있다. 그동안 잘풀리지 않던 연예인들도 이름 개명만으로 자신의 이미지를 확바꾸면서 큰 인기를 구가하게 되는 사례가 많다.

▲이름박사 성민경, 성정홍 수석연구원

성민경 이름박사는 "정말 좋은 이름은 수십억의 가치를 가질만큼 그 의미가 크다"면서 "개명이나 작명은 적극적으로 나의 인생을 개척하려는 좋은 움직임"이라고 말했다.

최근 개명 신청과 절차, 허가 등이 간편해진 점도 개명신청자 급증에 한 몫했다. 대법원에 따르면 지난 2005년 당시 7만 명 정도에 이르던 개명 신청 건수는 지난 2010년에는 무려 16만 명으로 증가했으며, 매년 2~3만명 정도가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이처럼 개명을 원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자연스레 유명작명, 개명소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우후죽순 생겨난 작명소를 무작정 방문할 수는 없는 일. 미리 사전에 검증된 작명소를 알아봐 제대로된 이름을 짓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특허청 상표등록한 성민경 이름박사가 수년간의 연구 끝에 완성한 ‘천기작명’은 수 백년간 이름에 대한 통계학적 실증을 바탕으로 후천적인 운세에 높은 적중률을 보이는 전통성명학으로, 이름의 좋고 나쁨을 가려내 인생의 행복을 추구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무엇보다 동양 사상의 근간이 되는 음양오행설 및 삼원설을 토대로 성명의 음양, 획수, 음운, 자의 등을 연구, 분석해 그 사람의 운명과 길흉화복을 판단하기 때문에 더욱 높은 적중률을 기록하고 있다.

천기작명법으로 작명한 고객이 수능시험에서 수석과 유명대학교 수석졸업을 차지했다는 입소문을 타면서 전국 각계 각층의 유명 정치인, 대기업임원, 인기연예인들은 물론, 많은 고객들이 줄지어 찾을 만큼 인기작명소로 유명한 성민경 이름박사 연구소는 주목할 만하다.

성민경 이름박사는 “몸에 맞는 옷을 입듯 단순히 의미가 좋은 이름이 아닌 자신의 운명에 맞는 이름을 찾아야 한다”며 이름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그는 "각자의 운명에 맞는 천기를 맞춘 시간에 이름을 지어야 한다”며, “무엇보다 평생을 사용해도 싫증이 나지 않는 이름이 좋은 이름”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좋은 이름은 부르면 부를수록 좋은 에너지가 생성되어 건강과 부귀영화를 불러오는 신비스런 기운이 있다고 한다.

성민경 이름박사는 이미 TV, 언론매체 등에 널리 소개될 정도로 성명학 업계에서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는 인물이다. 특히 성 박사는 작명을 한 후 세월이 흐르면서 작명의 효과를 체험하는 사람들을 통해 입소문이 퍼지면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성민경 이름 박사는 또 ‘왜 이름을 함부로 짓는가’, ‘파동성명학’의 지적재산권 대법원 판결에서 승소를 했을 만큼 파동성명학 분야의 국내 1인자로 알려져 있다. 여러모로 성명학 분야에서 인정을 받아온 성 박사는 서울강남작명소와 대구작명소를 운영하고 있는데, 서울강남작명소는 성 박사의 장남 성정홍 수석연구원이 대표로 운영 중이며, 대구작명소는 성민경 이름박사가 직접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수능입시가 다가오면서 사주명리학의 신세대 역학자로 강남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성정홍 수석연구원에게 대학교 및 학과 선택에 도움을 받기 위한 많은 방문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특히 ‘유명한작명소’, ‘ 예쁜이름잘짓는곳’, ’작명개명소문난곳’, ’작명소유명한곳’, ‘작명개명유명한곳’, ‘유명한작명소추천’, ‘개명잘하는곳’, ‘아기이름짓기’ 등의 키워드로 서울, 부산, 인천, 일산, 고양, 분당, 김포, 군포, 안양, 수원, 광주, 전주, 순천, 대전, 천안, 울산, 공주, 포항, 경주, 구미, 김해, 거제, 마산, 진해, 춘천, 강릉, 원주, 김천, 김해, 진주, 제주 등 전국에서 방문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한다.

개명은 물론 신생아 작명, 상호 작명, 이름 감정등 성명학 분야에서 높은 명성을 자랑하는 성민경 이름박사는 홈페이지 작명닷컴(www.name114.com)을 통해 개명관련 상담은 물론, ‘천기작명법’에 관한 정보, 재개명, 개명대행, 개명신청방법, 무료이름풀이 동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