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상담·심사·등기설정 등…서류들고 고객에 직접방문도
SBI저축은행이 저축은행 업계 최초로 온라인 주택담보대출 상품인 'SBI온라인주택대출'을 출시하고 주택담보대출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
‘SBI온라인주택대출’ 상품은 대출의 모든 과정이 온라인 또는 전화로 이루어지고 대출에 필요한 서류들을 직접 방문 수령하는 등 기존 주택담보대출 상품에 비해 편리하고 신속하게 이루어진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 상품은 고객 편의를 극대화시키기 위해 신청, 상담, 심사, 등기 설정, 기표, 송금, 계좌관리 등의 전 단계가 모두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도록 했다.
또한 대출에 필요한 서류를 고객이 원하는 곳으로 직접 방문하여 수령하는 등 파격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대출을 희망하는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고 신속하게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기존 오프라인 주택담보대출의 번거로운 절차 중의 하나였던 고객의 반복적인 서명을 전자서명으로 대체해 온라인화의 핵심적인 단계를 완성했다.
또한 근저당권 설정 역시 온라인으로 진행돼 관련 비용이 절감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SBI저축은행은 이러한 과정에서 절감된 비용을 금리인하 등의 혜택으로 고객에게 돌아가게 할 계획이다.
‘SBI온라인주택대출’은 신속함과 편리함 그리고 상품 경쟁력까지 갖췄다. 아파트, 주상복합, 아파트형 연립주택을 보유 시세의 최대 95%까지 지원해주고 약정금리는 최저 4.11%부터이며, 대출한도는 가계대출이 100만원~6억원, 사업대출은 100만원~10억원 까지 대폭 상향시켜 낮은 금리로 자금을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신청대상은 급여소득자, 사업자로 만20세 이상 내국인이며 KB시세에서 조회되는 아파트, 주상복합, 아파트형 연립주택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