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게임-화장품-쇼핑 결합…中 현지 진출 가속화]
핫텍이 중국 현지 면세점에 화장품과 의류 공급권 계약을 체결했다. 최근 중국에 게임을 론칭한 핫텍은 스포츠와 게임, 화장품과 면세점 사업을 결합해 중국 현지 진출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20일 핫텍에 따르면 중국 허난성 정저우시 중원복탑 면세점에 의류와 화장품 등 상품 공급권을 확보했다. 이달 말 리뉴얼 오픈 예정인 중원복탑 면세점에 한국 화장품과 의류 상품 등을 공급할 예정이다.
뉴프라이드 3자 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해 뉴프라이드 주식 16만4581주를 보유한 이후 뉴프라이드 자회사와의 계약을 이끌어냈다.
쌍방울, 이트론, 뉴프라이드 등과 함께 중국 관련주로 꼽히는 핫텍은 스포츠와 게임, 화장품과 면세점 쇼핑을 결합해 중국현지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게임과 스포츠, 화장품과 쇼핑은 모두 한국의 경쟁력이 높은 분야면서 여가시간 활용 측면에서 일맥상통하는 점이 있다.
핫텍 관계자는 “뉴프라이드코리아가 추진하고 있는 중원복탑 한국 면세점은 중국의 위생허가 없이 한국산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며 “중국 현지 수요가 높은 만큼, 향후 온-오프라인을 결합할 경우 성공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중국인들이 축구에 대한 관심이 높은 만큼, 자회사의 스포라이브 게임의 중국 시장진출에 있어 화장품과 면세점 광고, 선물용 상품 제공 등 시너지 창출이 가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