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면위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기사별 전문을 볼 수 있습니다
◇ 정우진, 알짜 ‘웹젠’ 中 게임사에 판다
유동성 확보 차원 지분 전량 블록딜 방식 매각 추진
정우진 NHN엔터테인먼트 대표가 유동성 확보 차원에서 알짜배기 웹젠 지분 전량을 처분키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올해 들어 지난 7월에 이은 두 번째 매각으로 중국 상위권 게임사가 이를 모두 사들일 가능성이 크며 성사될 경우 웹젠 주인도 바뀔 것으로 보인다. 일각에서는 ‘잘나가는’웹젠과의 이별이 ‘적자를 면치 못하는’NHN엔터를 살리는 최고의 대안인지에 대한 의구심도 제기되고 있다.
◇ 코스닥 IPO 13년 만에 100개… 공모자금 2.7조원 ‘사상 최대’
올해 코스닥시장에서 기업공개(IPO)를 통한 공모자금 규모가 2조7000억원으로 사상 최대를 기록할 전망이다. 한국거래소는 올해 4분기 더블유게임즈 등 코스닥 대어들이 상장을 준비하고 있어 공모자금 기준 사상 최대치를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보고 있다.
◇ 현대차, 브라질서 피아트 제쳤다
현대자동차의 브라질 전략차종‘HB20’이 현지 자동차 시장에서 역대 최다 판매고를 기록했다. 지난 2012년 말 출시 이후 처음으로 브라질 자동차 시장 판매 2위에 올랐다. 13일 브라질딜러연합에 따르면 지난 9월 HB20은 브라질 시장에서 총 8889대가 판매돼 1만212대를 판매한 GM의 오닉스에 이어 베스트셀링카 2위를 기록했다. 앞서 HB20은 출시 이후 몇 차례 3위에 오른 게 최고 성적이었다.
◇ [포토]한달 앞으로 다가온 수능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한 달 앞으로 다가오면서 고득점을 바라는 수험생과 학부모의 마음이 절실해지고 있다. 13일 오전 서울 중림동 종로학원에서 학생들이 수험준비에 매진하고 있다. 한편 지난 12일 서울 우이동 도선사를 찾은 학부모들이 때이른 추위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자녀들을 위해 기도하고 있다.
◇ ‘속 빈 강정’ 취업성공패키지
작년 2171억 투입… 참여자 중 1년 이상 고용유지율 8.6% 그쳐
박근혜 정부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적극 추진해 온 취업성공패키지 사업이 ‘소리만 요란한 빈 수레’라는 지적이다. 취업성공패키지는 저소득 취업취약계층, 청ㆍ장년층의 취업 촉진을 위해 최장 1년간 취업상담, 직업훈련, 직업알선 등을 해 주는 취업지원 서비스다.
◇ [데이터뉴스] 韓기업 배당성향 51개국 중 50위
한국 기업의 배당성향은 세계 꼴찌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블룸버그 집계에 따르면 올해 9월 말 기준 한국 기업들의 배당성향은 평균 17.456%로, 집계 대상 51개국(유로존 포함) 가운데 50위를 기록했다.
◇ [데이터뉴스] 외국인 4개월 연속 순매도 행진
외국인 투자자들이 9월에도 국내 주식을 순매도했다. 이는 4개월 연속이며 국내 채권에 대한 순유출도 지속했다. 13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지난달 외국인은 상장 주식 1조8220억원어치를 순매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