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에는 주요 기업들이 학력과 전공, 연령 등에 제한이 없는 열린 채용을 실시한다.
26일 취업포털 커리어에 따르면 이번주에는 한국전력공사와 한국수력원자력 등을 비롯해 한전원자력연료, 기업은행, 넥슨, 베니건스 등이 채용을 실시한다.
한국전력공사는 다음달 4일부터 6일까지 사무, 기술분야에 대한 신입공채를 진행한다.
194명의 신입직원을 채용할 예정이며 학력, 연령, 전공에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단 해당 공인어학성적 소지자에 한해 원서접수 할 수 있다.
기술 분야의 경우 해당분야 전공자 또는 해당분야 기사이상 자격 보유자여야 하며 채용전형은 서류전형, 직무능력평가, 논술, 면접, 인적성검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다.
기업은행은 4월 11일부터 23일까지 상반기 신입행원을 모집할 계획이다.
기업금융, 개인금융 부문은 학력, 학점, 연령, 어학능력에 관계없이 열정, 창의, 도전정신이 뛰어난 사람이면 지원할 수 있으며 ITㆍIB관련 전문분야는 해당분야 관련 전공자, 경력자로 석사 이상은 우대한다.
기업은행 홈페이지 또는 커리어 채용홈페이지( ibk.career.co.kr)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한국수력원자력(www.khnp.co.kr)은 30일까지 상반기 신입사원 200여명을 뽑는다.
사무, 기계, 전기 등 총 8개 분야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하며 응시자격에서 학력과 연령 제한을 없앴다.
특히 신고리, 신월성, 신울진 등 3곳의 신규건설 발전소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지역모집도 시행한다.
지원자격은 일반모집의 경우 토익 점수 700점 이상, 지역모집은 600점 이상이면 지원가능하고 원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넥슨은 4월 1일까지 전 부문 경력공채를 실시한다.
연령ㆍ성별ㆍ학력ㆍ전공ㆍ어학점수에 관계없이 해당분야 경력을 가지고 있으면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전형과 면접을 통해 채용이 이뤄진다.
베니건스는 2007년 2기 공채를 28일까지 접수 받는다.
고졸 이상의 학력으로 외식서비스 분야에 관심이 있으면 전공과 연령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홀서비스 부분에 한해서는 1978년 이후 출생자여야 한다.
이 외에도 다음커뮤니케이션도 학력 제한 없는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