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류 최초 글로벌 디자인상 석권
샘표식품은 ‘시골집 토장’이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Award)’와 ‘펜트 어워즈(Pentawards)’ 에서 각각 커뮤니케이션 디자인부문 본상과 실버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일 밝혔다.
레드닷 어워드는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 중 하나로, 국제 디자인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이다.
펜트 어워즈는 패키지 디자인만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유일한 국제 패키지 디자인 마케팅 공모전이다. 이번 샘표 ‘시골집 토장’의 수상은 장류 업계 최초의 글로벌 디자인 수상이다.
시골집 토장 제품 디자인은 ‘콩을 천천히 발효하여 옛 전통의 맛을 제대로 살린다’라는 제품 특징을 소비자들이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게 잘 표현했다. 장을 담는 항아리를 형상화한 모양과 불규칙한 물결 패턴으로 항아리의 질감을 용기에서도 느낄 수 있다. 뚜껑은 장을 발효할 때 넣는 숯이 연상되도록 디자인했으며 앞면에는 한국의 전통 가옥을 정교한 펜화로 그려 넣었다.
특히 업계 최초로 패키지에 이중 라벨을 적용하여, 제품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소비자가 확인할 수 있게 한 점이 호평을 받았다.
샘표는 올해 된장 신제품인 백일된장과 시골집토장을 출시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한국 전통 된장의 맛을 제대로 구현하기 위해 전국 8도의 전통 시장을 분석하는 등의 15년간의 노력 끝에 출시된 ‘백일된장’은 그동안의 시판 된장과는 차별화된 전통의 맛을 재현했다는 평이다. 특히나 토장은 된장을 더욱 맛있게 즐기기 위해, 간장을 빼지 않고 된장을 즐기던 옛 선조들의 방식을 재현한 제품으로 깊고 진한 맛이 일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