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고소한 맛 살리고 지방함량 세분화…소비자 선택폭 넓혀
매일유업이 지방과 칼로리 섭취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을 위해 우유의 고소한 맛을 살리면서 지방 함량을 세분화한 저지방 우유제품들을 내놓았다고 24일 밝혔다.
저지방 우유는 보통 유지방 함량 2.6% 이하를 말한다. 일반 우유에 비해 지방 함유량이 절반 수준으로, 전문가들은 만 2세부터 저지방 우유를 마시는 게 건강에 좋다고 권장하고 있다. 하지만 일반 우유의 고소한 맛을 즐기던 아이들이 밋밋한 맛 때문에 저지방 우유로 쉽게 바꾸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매일유업은 이 같은 소비자들의 고민에 착안, 매일우유 저지방 라인의 지방 함량을 2%, 1%, 0%으로 세분화해 취향과 건강 상태에 맞춰 우유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저지방&고칼슘 2%’는 흔히 저지방 우유는 맛이 없다는 편견을 깨고, 지방 부담을 줄이면서 우유 본연의 고소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만 2세 아이부터 성장기 청소년과 성인까지 온 가족이 함께 마실 수 있다. 특히 이 제품은 지난해 10월 출시 이후 매일유업 저지방라인 전체 매출의 40%를 차지할 정도로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저지방&고칼슘 1%’는 성인들에게 적합하며,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또 우유의 풍부한 영양 성분은 그대로 남기고 지방만 완벽히 제거한 ‘무지방&고칼슘 0%’은 다이어트를 하면서 영양을 챙기고 싶은 소비자들에게 알맞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앞으로도 많은 소비자들이 매일우유 저지방 제품을 통해 건강한 우유 섭취와 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