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구글효과로 매출 성장 가시화-메리츠증권

메리츠증권은 20일 다음커뮤니케이션에 대해 1분기부터 구글 효과로 검색광고 매출이 가시화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성종화 연구원은 "다음의 1분기 실적은 마케팅비 감축효과를 제외하면 종전 전망치보다 부진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구글 효과에 따라 검색광고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하는 점에 주목한다"고 밝혔다.

성 연구원은 "올해는 구글 효과에 따른 검색광고 매출 고성장이 기대되는 반면 UCC 등에 대한 적극적 투자로 인건비, 마케팅비, 네트웍비 등 투자비용이 증가해 이익모멘텀은 크지 않을 수 있다"며 "그러나 UCC의 향후 성장잠재력 감안하면 이러한 투자계획은 과하지 않은 것으로 판단된다"고 덧붙였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