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FOMC(미연방공개시장위원회) 회의에서 미국 금리 동결 발표가 있었다. 이에 경기 침체를 예상하며 안전자산인 금시세가 이틀 연속 상승했다. 하지만 예견된 부분이었기에 큰 폭의 변화는 없었다.
골드바 투자 전문 기업인 아시아골드(www.asiagold.co.kr) 남현모 대표이사는 “앞으로 미금리 인상 시점은 알 수 없지만 단행은 불가피 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너무 오랜기간 금리 인상에 대해 소모전을 벌여 왔기에 소폭의 금리 인상으론 금시세에 영향이 크지 않을거 같다.”며 분할 매수하기 좋은 상황이라고 언급했다.
이와 함께 “이번 금리 동결 발표에 다른 의견으로 마이너스 금리도 내다보고 있으며, 시행된다면 금시세 상승과 더불어 골드바 판매량은 다시 한 번 급격히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당분간은 현시세 부근에서 등락을 거듭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남 대표는 현시점에 골드바 구매는 투자목적이 아닌 자산의 다양화로 자산의 가치를 지키는 수단으로 생각해야 된다며 자산의 일정량을 골드바 및 실버바에 투자하길 권한다. 글로벌 환율 전쟁과 국내의 지정학적 리스크로 볼때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타 국가보다 실물인 금과 은 투자에 필요성이 크다고도 밝혔다.
이와 함께 “아시아골드는 영리 업체지만 우리나라 국민의 자산을 지킨다는 생각으로 설립했기에 신뢰할 수 있는 골드바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