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3사가 오는 23일부터 '애플워치' 판매에 돌입한다. 국내 통신사를 통한 ‘애플워치’ 판매는 이번이 처음이다. 판매가격은 이동통신 3사 모두 동일하다.
KT(회장 황창규)는 올레애비뉴, M&S 성대입구점 등 서울 주요 매장 12곳에서 ‘애플워치’를 출시할 예정이다. 지난 4월 출시되어 전 세계 언론의 주목을 받은 ‘애플워치’는 알림, Siri 음성지원, 운동량 및 심박수 측정 기능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스트랩(시계줄)으로 취향에 따른 디자인 변경이 용이하며,‘애플워치 스포츠’ 골드와 로즈골드 색상이 신규로 추가되어 선택의 폭을 넓혔다.
KT는 국내 통신사 중 가장 많은 12개 매장에서 블루투스 기능이 탑재된 ‘애플워치’, ‘애플워치 스포츠’ 두 가지 모델을 선보인다. 소비자 가격은 43만9000원(애플워치 스포츠 38mm)부터 73만9000원(애플워치 42mm)까지 이다.
KT 마케팅부문 무선단말담당 서도원 상무는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애플워치’를 KT에서 판매 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애플워치 취급점을 연말까지 지속적으로 확대해 더 많은 고객들이 애플워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애플워치는 총3가지 버전으로 스포츠형, 기본형, 에디션 버전으로 출시됐다. 사진은 에디션 버전.
SK텔레콤도 애플워치 판매를 준비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서울 시내 5개 매장에서 애플워치 판매를 준비를 마친 상태이다. 신규 모델로 애플워치 4종과 애플워치 스포츠 8종을 구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