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포털 커리어는 공채 관련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2007 상반기 공채특별관'을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커리어 공채관(http://open.career.co.kr)에서는 30대 그룹사 및 매출액 1000대 기업, 외국계기업 등 1000여건의 공채 정보가 실시간 제공되며 ▲다음 ▲네이버 ▲파란 ▲네이트 취업 등 커리어 제휴 포털사이트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커리어는 "공채관의 특징은 서류전형에서부터 면접까지 공채준비에 필요한 각종 자료가 총 망라되어 있다는 점"이라며 "일반적 기업정보를 비롯해 서류전형과 면접, 인턴, 공모전 정보 등 공채실시 기업 관련 정보들이 빠짐없이 구성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 서류전형 통과를 위한 특강과 면접특강 등의 교육 강의도 서비스 받을 수 있다"며 "커리어에서만 볼 수 있는 주요 대기업의 인사담당자 인터뷰 동영상은 인사 실무자가 직접 자사 채용과 관련한 내용을 전달해 줌으로써 공채준비를 하는 구직자들에게 생생한 현장정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커리어는 이와 함께 3월 말에 공채관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성공취업을 기원하는 성공취업지원금, 면접복장상품권 등의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커리어 김기태 대표는 "3~4월 본격적인 공채시즌을 맞아 구직자들이 보다 빠르고 실질적인 취업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 공채관을 오픈했다"며 "수 기업을 타깃으로 구직자들이 완벽하게 공채를 준비 할 수 있도록 향후 다양한 교육 정보들을 보강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