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해태제과)
지금까지 시중에 나온 허니 제품은 줄잡아 18종. 가히 ‘허니대첩’이라 할 만큼 치열했던 경쟁의 승자는 ‘허니 원조’ 해태제과의 완승분위기다.
해태제과는 AC닐슨코리아 기준으로 전체 허니스낵류 가운데 허니통통이 5∼7월 3개월 연속 매출 1위를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허니통통은 5월 51억원, 6월 57억원, 7월 52억원 등 유일하게 50억원대 매출을 유지하며 3개월 연속 1위 자리를 차지했다.
허니통통은 누적 매출(521억원)에서도 8개월만에 500억 돌파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종전 기록은 2000년 출시한 롯데자일리톨의 14개월이다.
젊은 층에서의 제품 인기를 가늠할 수 있는 편의점 매출도 고무적이다. GS25의 7월 전체 스낵제품 매출에서 허니통통은 허니버터칩에 이어 2위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출시 8개월 만에 전통의 스낵강자인 새우깡, 오징어땅콩에 버금가는 브랜드로 성장한 것이다.
이런 추세라면 연 매출 1000억원 달성도 기대된다. 제과업계에서 출시 첫해 연 매출 1000억을 달성한 제품은 찾기 어렵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신시장의 경우 초반 판세가 그대로 고착화되는 경향이 강하기 때문에 사활적 경쟁이 벌어질 수밖에 없다”며 “경쟁사들의공격적인 마케팅에도 불구하고 허니통통이 메가 브랜드로 도약할 수 있는 가능성을 재차 확인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