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파워콤, 혁신 마일리지 제도 시행

LG파워콤은 직원들의 혁신활동 성과에 대해 점수를 부여하고 포상하는 혁신마일리지 제도를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직원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혁신활동을 유도해 전사적인 혁신마인드를 제고함으로써 3대 경영혁신활동에 박차를 가해 가입자 200만 달성 및 흑자실현이라는 경영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것이다.

이에 따라 LG파워콤은 의식, 원가, 품질 등 3대 혁신 분야별 혁신 성과를 토대로 일정한 평가기준에 따라 개인별로 점수를 부여하고, 누적으로 일정점수를 획득한 직원에게는 포상을 실시한다.

LG파워콤은 혁신활동 성과의 내용에 따라 ▲창의적이며, 개선노력이 크고 전사적 파급효과가 큰 성과 ▲개선노력이 크며, 전사적 공유가 필요한 성과 ▲전사적으로 시행중인 활동에 대한 오류 개선 성과 ▲혁신을 위한 노력과 열정 등 4가지로 평가기준을 구분하여 해당 성과를 낸 직원에게는 각각 100점, 50점, 30점, 10점을 부여한다.

이를 토대로 매월 누적마일리지 100점 이상을 획득한 직원에게는 포상을 실시하며, 연 2회 팀 단위 마일리지 우수팀도 선정하여 포상할 계획이다.

LG파워콤 관계자는 “성과에 대한 평가는 주로 고객과 현장을 중심으로 한 혁신활동에 무게가 실리게 될 것”이라면서 “이 제도를 통해 직원들의 혁신 마인드를 이끌어내는 것은 물론 직원들의 사기 진작 및 성과주의 문화 조기 정착의 효과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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