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의 오피스텔과 도시형생활주택은 공급과잉에 따른 공실 부담으로 인한 수익률저하 문제와 분양형 호텔의 경우 제주, 인천, 강원 등 무분별한 난립으로 사업주가 제시하는 확정수익을 받기가 어려워 투자자들의 리스크가 상당히 크다.
이에 최근에는 지식산업센터(도시형 업무 공간)가 투자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저렴하면서도 실속있는 도심 속 신흥 오피스로 탈바꿈하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지식산업센터는 전용면적 대비 분양가가 일반 수익형부동산 상품보다 저렴하고, 관리비 또한 3.3㎡당 3천원~4천원대로 저렴하다. 또한, 실입주 업체에는 취득세 및 재산세 등의 세제혜택이 주어지며, 임대수익을 얻고자 하는 일반 투자자들에게는 투자금 대비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고.
이런 가운데, 동탄 2신도시 테크노밸리 내 지원시설용지 18-2번지 일대에 (주)현주건설이 분양 준비 중인 지식산업센터 ‘IT타워’가 준비 단계부터 투자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동탄 테크노밸리 IT타워가 청약부터 많은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은 교통, 업무환경, 미래 투자가치까지 3박자가 맞아떨어지는 지식산업센터(도심형 업무 공간)이기에 가능하다.
판교 테크노밸리 면적의 2배가 넘는 동탄 테크노밸리에 들어서는 IT타워는 동탄 2신도시 전체 사업부지 중 가장 빠르게 사업이 진행되는 곳이다. 또한, 입지적으로는 테크노밸리 초입이며 동탄1기신도시와 연계된 중심도로인 동탄순환도로의 메인 코너에 자리하고 있어 테크노밸리 전체 유동인구의 유입이 예상된다.
동탄2신도시 테크노밸리 IT타워는 교통여건도 좋아서 경부고속도로 및 서울-용인간 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를 이용해 30분 이내에 서울 강남 진입이 가능하다.
KTX와 GTX 등을 갖춘 수도권 광역교통의 중심지이자 수도권 최대 신도시인 동탄 2신도시를 배후에 두고 있다는 점에서 대한민국과 수도권의 신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는 거점으로 주목받고 있다.
IT타워는 지하 2층 ~ 지상 10층 총면적 15,355㎡ 규모로 지상 1층 근린생활시설, 지상 2층 업무시설/지식산업센터 지상 3층~지상 10층 지식산업센터로 구성되며, 샤워실 및 휴게공간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실투자 3천만원대로 투자자들에게는 계약금에 대한 이자지원과 준공 후 확정수익의 혜택이 추가로 주어진다.
동탄 IT타워 관계자는 “테크노밸리 첫 현장인 만큼 가장 좋은 자리, 저렴한 분양가, 투자자들에 대한 추가 혜택까지 투자의 안정성과 거품을 모두 제거한 실용적인 가격으로 고객들을 맞고자 한다”고 전했다.
( 동탄 IT타워 분양문의 : 031-375-778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