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경찰청에 고객서비스 기법 전수

경찰의 민생치안서비스에 금융사의 선진 고객서비스기법이 도입된다.

교보생명은 9일 경찰청과 ‘고객만족 선도경영을 위한 교류협력 약정’을 체결하고 경찰에 고객서비스기법을 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앞으로 1년간 교보생명은 전국 235개 경찰서, 약 10만 명의 경찰공무원들에게 서비스 교육을 지원한다.

아울러 경찰 내부의 서비스 향상을 이끌어갈 50여명의 CS메신저를 양성하게 되는데 전 경찰 조직을 대상으로 민간기업의 체계적인 서비스 교육은 이번이 처음이다.

우선 교보생명은 일선 경찰서의 민원인 서비스 실태를 사전 조사해 각 경찰서에 맞는 서비스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교육내용은 서비스마인드 향상에서부터 비즈니스 매너, 감성커뮤니케이션, 서비스실천기법, 커뮤니케이션스킬 등 교보생명이 그 동안 기업, 관공서, 병원 등 1200여 개에 이르는 단체의 서비스 교육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다.

이종원 경찰청 고객만족팀장은 “교보생명의 서비스 교육을 받아본 일선 경찰서의 반응이 매우 좋았다”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경찰의 대민서비스가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교보생명은 지난해 10월 기업, 관공서, 병원 등 1200여 개 고객단체의 서비스를 컨설팅해주고 교육을 지원한 공로를 인정받아 정부로부터 서비스품질혁신 대통령 표창을 받았으며, 이에 앞서 2004년에는 금융기관 최초로 고객만족대상(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5년 연속 대상을 수상, 명예의 전당에 헌정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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