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글로비스 중고차 경매 누적 출품 대수가 70만대를 돌파했다. 첫 경매를 시행한 2001년 2월 이후 14년 6개월만이다.
현대글로비스는 경기도 분당과 시화, 경남 양산경매장 세 곳의 총 누적 중고차 경매 출품 대수가 8월 말 기준 70만2456대를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현대글로비스는 신설 경매장 개설을 통한 지속적인 사업 확장을 대기록 달성의 중요한 원동력으로 꼽았다.
경매 첫 해 분당 경매장에서 9723대의 중고차를 거래한 현대글로비스는 시화 경매장을 새롭게 연 2008년까지 24만대 이상을 경매로 유통시켰다. 2012년 영남권 최초의 대규모 양산경매장을 개장해 누적 출품 대수 50만대를 기록한 후 지난 8월 70만대를 넘어선 것.
새로운 고객을 지속적으로 발굴한 것도 경매 출품 증가에 큰 역할을 했다. 현대글로비스는 사업 초기부터 중소 렌터카 회사를 집중 공략해 법인 물량 확보에 나섰다.
현대캐피탈, 삼성카드 등 차량 리스 업체와 제휴해 기간 만료 차량을 유도한 것도 대량 출품을 이끈 요인이라는 분석이다. 지난해부터는 중고차 매입 브랜드 ‘오토벨’을 출시,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영업도 강화하고 있다.
현대글로비스는 장기적으로 중고차 경매의 문턱을 낮춰 일반인들도 손쉽게 타던 차를 경매에 출품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현대글로비스는 누적 출품 대수 70만대 돌파를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달 3일부터 14일까지 차량번호에 7 또는 0이 들어가거나 70년대 출생한 모든 차량 소유주들은 오토벨 이벤트 페이지에서 간단한 응모 절차만 거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현대글로비스는 추첨을 통해 70명에게 케이크 교환권을, 700명에게 아이스크림 교환권을 증정한다.
또 이달 3일부터 10월2일까지 분당과 시화경매장에 총 6대 이상(양산경매장은 3대) 차량을 출품하는 고객 선착순 70명에게 모바일 주유권 7만원권을 제공한다.
유종수 현대글로비스 중고차사업실장은 “현대글로비스를 믿고 차량을 출품한 고객들과 매매업체 회원사들의 적극적인 경매 참여로 누적 출품 대수 70만대를 넘어설 수 있었다”며 “선진화된 경매시스템 도입과 서비스의 편의성 개선을 통해 일반 소비자들이 자동차 경매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