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사운드 테라피로 이명과 난청 문제를 동시에 개선
이명은 외부에서 소리가 나지 않는데도 귀에서 소리가 들린다고 느끼는 현상으로, 귀에서 들리는 주관적인 느낌을 말한다. 이명에 대한 완벽한 치료 방법은 아직까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치료 보다는 이명을 습관화 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토털청각솔루션 기업 덴마크 오티콘의 한국법인 오티콘 코리아는 11가지의 다양한 사운드 테라피를 통해 이명을 완화할 수 있는 최적의 보청기를 선보이고 있어서 눈길을 끈다. 최근에는 이니윰-센스 플랫폼을 적용한 이명보청기를 출시한다고 밝혀 더욱 주목 받고 있다.
파도소리 같은 자연의 소리는 이명 환자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은 여러 논문을 통해 밝혀졌다. 이에 오티콘은 이명보청기에 오션사운드는 업계 최초로 탑재된 오티콘만의 이명 사운드 발생기를 적용했다. 바다의 리듬을 모방한 오션사운드를 통해, 이명을 겪고 있는 사용자에 이완 효과를 제공하는 것.
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청력을 바탕으로 이명 적응 사운드를 기반으로 사용자에 맞는 소리 시작 포인트를 쉽게 제공한다. 주변 환경이 시끄러운 상황이라면 사용자에 제공되는 이명 적응 사운드가 자동적으로 감소 되도록 개발해 사용자는 말소리를 어려움 없이 들을 수 있다. 또한 주파수 별로 조절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오티콘의 모든 귀걸이형 보청기는 ‘IP58’ 등급을 획득하여 먼지와 수분에 대한 내구성을 강화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오티콘 이명보청기는 새로운 보청기 플랫폼인 이니윰-센스 칩셋을 탑재해 기존 솔루션보다 30% 빠른 신호처리 속도를 통해 정확한 소리를 제공한다. 또한 11가지의 다양한 사운드 테라피를 제공하기 때문에 이명과 난청으로 고통 받고 있는 고객 모두에게 적합하다.
특히 오티콘 이명보청기는 개인의 청력, 보청기의 기능 및 가격에 따라 ▲알타2 이명보청기(프리미엄형) ▲네라2 이명보청기(고급형) ▲리아2 이명보청기(경제형)의 3가지 라인으로 구성돼 선택의 폭을 높였다.
오티콘 보청기 는 전국 63개의 전문 프리미엄센터를 통해 무료 청력테스트를 실시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oticonshop.com) 또는 대표전화(02-2022-3900)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