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BGF리테일)
BGF리테일이 편의점업계 최초로 자체 브랜드(PB) 상품의 중국 수출에 나선다.
BGF리테일은 지난 27일 화련젬백스와 '화련그룹을 통한 한국 우수상품 수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화련그룹은 86개 백화점과 2400여개의 대형마트를 보유한 연 매출 122조원대의 중국 최대 유통그룹으로 지난해 7월 한국 상품의 중국시장 진출 활성화를 위해 한국 젬백스와 합작회사인 화련젬백스를 설립했다.
BGF리테일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화련그룹의 유통망을 통해 다양한 PB상품을 중국 14억 중국 소비자들에게 공급할 방침이다.
BGF리테일은 특히 향후 중국에 공급하는 모든 상품에 한국 상품임을 인식할 수 있는 정품인증 시스템을 도입, 모조품으로부터 소비자들을 보호하고 한국의 우수상품에 대한 고객의 신뢰도를 높일 계획이다.
박재구 BGF리테일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은 단순한 상품 공급계약이 아니라 중국 소비자들이 믿고 신뢰할 수 있도록 한국의 우수 상품을 유통할 수 있는 채널을 연결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