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휴대인터넷 서비스 브랜드를 ‘KT WIBRO’로 확정하고,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을 5일 발표했다.
W를 중심으로 한 반원형의 디자인인 'KT WIBRO'는 'W'를 둘러싼 반원과 색상은 W-Style을 즐기는 사용자간의 만남과 교류, 이를 통해 표현되는 다양한 개성과 콘텐츠를 표현했다. KT는 와이브로를 통해 W-Style을 창조하고 W-Culture를 확산해 새로운 디지털 문화코드로 만들어 갈 계획이다..
브랜드 선정에는 브랜드 공모 및 고객 설문을 통해 수렴한 다양한 의견이 반영됐으며, KT는 대한민국을 대표해 휴대인터넷 와이브로 사업을 선도한다는 의미에서 ‘대한민국 휴대인터넷’을 브랜드 슬로건으로 정했다.
표현명 KT 휴대인터넷사업본부장은 “와이브로를 통해 본격적인 모바일(Mobile) 2.0 시대를 열겠다”며 “지금까지 모바일 서비스가 다운로드 중심의 모바일 1.0세상이었다면, 앞으로 KT WIBRO가 펼쳐갈 모바일 세상은 고객이 항상 인터넷에 접속해 콘텐츠를 제작하고 실시간으로 공유하는 업로드 중심의 모바일 2.0세상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향후 출시되는 와이브로 단말과 서비스, 접속 프로그램, 광고, 각종 홍보물에 신규 브랜드가 적용될 예정이다. KT는 4월부터 서울 전역과 지하철, 수도권 주요 도시 대학가로 와이브로 서비스를 확대하고, 와이브로 WonderFull 맞춤형 서비스로 모바일 2.0 문화를 선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