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데이토즈 26일 강남구 메리츠타워서 기자간담회… 상하이 애니팡 내달 8일 출시
선데이토즈가 하반기 다양한 모바일 게임을 출시하며 애니팡의 신화를 잇는다.
선데이토즈는 26일 서울 강남구 메리츠타워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상하이 애니팡’, ‘애니팡 맞고(가칭)’, ‘애니팡 글로벌(가칭)’ 등의 하반기 출시 예정인 모바일 게임을 공개했다.
이정웅 선데이토즈 대표는 “선데이토즈는 단시간에 성공한 스타 개발사가 아닌 스타트업 정신의 회사”라며 “지금까지의 성장에 머물지 않고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을 수 있는 좋은 게임을 개발해 서비스 하는 전환점을 약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선데이토즈가 공개한 모바일 게임 중 ‘상하이 애니팡’은 '애니팡1-애니팡사천성-애니팡2'로 이어지는 모바일 게임 '애니팡' 브랜드의 최신작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 퍼즐 게임으로 같은 블록 2개를 터치해 제거하는 방식이다. 특히 제한 시간동안 들록을 제거하는 속도감을 저한 상하이 애니팡은 사천성류의 게임 방식을 담아 유저들이 쉽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했다. 선데이토즈의 하반기 첫 출시작은 ‘상하이 애니팡’은 내달 9일 출시할 예정이다.
최근 모바일게임 시장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모바일 웹보드 장르 ‘애니팡 맞고(가칭)’는 카카오게임하기를 통해 서비스 될 예정이다. 현재 개발이 진행 중인 단계로 기존 웹보드 장르의 인식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이 선데이토즈의 설명이다.
이외에도 선데이토즈가 해외 유명 퍼블리셔인 아에리아게임즈와 손잡고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지역에 선보일 모바일 퍼즐게임 ‘애니팡 글로벌(가칭)’도 소개됐다. 올 연말게 출시할 예정인 이 게임은 글로벌 시장의 문화, 이용자 선호도 등을 감안해 기존 캐릭터 블록과 UI 등을 새롭게 디자인해 현지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애니팡2의 콘텐츠와 시스템을 활용했으며 검증된 대중성을 통해 해외에서 성공을 기대하고 있다.
신작 소개를 맡은 김영을 선데이토즈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이날 소개한 게임들은 지난 7년간 축적한 선데이토즈의 캐주얼 게임 개발 경험과 운영 노하우를 담았다”며 “남녀노소 누구나 많은 분들이 쉽게 즐길 수 있는 선데이토즈만의 게임 라인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