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원인과 탈모증상, 두피 타입이 사람마다 다양하며, 같은 탈모관리 방법으로도 개인마다 그 경과나 효과가 모두 다르게 나타난다. 수많은 탈모관리 방법 중에서도 대부분의 현대인들은 탈모방지샴푸를 사용하는 것을 택하는데, 장기간 사용이 비교적 수월하고, 탈모 클리닉이나 치료보다 비용과 시간이 적게 든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아이러니하게도 두피 타입과 탈모 증상이 개인마다 다름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탈모제품은 단일 상품으로 제조되는 경우가 많다. 중/지성 두피를 가진 사람들은 시원한 청량감을 원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멘톨 성분의 함유 여부로 결정이 된다. 문제는 멘톨 성분이 함유된 탈모샴푸를 민감/예민성 두피인 사람이 사용할 경우에는 지나친 자극으로 인해 오히려 부정적인 결과가 나타날 수 있다.
이에 국내 천연탈모방지샴푸 ‘노타모5.5’는 두피 타입별로 중/지성용 프리미엄 노타모 샴푸(400ml), 민감/건성용 허브테라피 천연샴푸(400ml)를 출시하면서 많은 탈모인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아 왔다. 중/지성용은 시원한 느낌을 위해 자극적이지 않은 소량의 멘톨 성분이 함유돼 있고, 민감/건성용 탈모샴푸는 저자극의 부드러운 세정을 위해 멘톨 성분을 포함하지 않는다.
또한 대부분의 탈모샴푸는 한방 성분을 사용해 중후하고 강한 한방향이 나는 경우가 많은 반면에 노타모5.5의 제품은 허브 아로마 방향요법을 적용해 상큼하고 가벼운 향을 자랑한다. 때문에 젊은 여성들에게도 인기가 많고, 남녀노소가 부담 없이 일반 샴푸 대용으로 사용하기에 좋아 재구매율도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국내 식약처에서 탈모방지 의약외품으로 허가를 받았고, 미국 FDA, OTC부문에 정식 등록,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 수상 등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제품력을 인정 받아 신뢰도 또한 높다. 노타모5.5 제품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notamo.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