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소문 탄 뷰티 브랜드 ‘조용한 히트’

입력 2015-08-21 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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듀이트리 시트마스크팩 등 제품력 인정…뛰어난 디자인·저렴한 가격도 인기 한몫

▲듀이트리 트레할로스 아쿠아 솔루션 마스크.
최근 뷰티업계에서 제품력만으로 베스트셀러 반열에 오른 ‘조용한 히트’ 사례가 늘고 있다. 특별한 마케팅 없이도 뛰어난 품질로 소비자에게 인정받으며 인기를 얻은 것이다.

조용한 히트 상품들의 특징은 연예인을 모델로 하는 광고나 프로모션 등에 이끌려 이름을 알리는 ‘스타 제품’과 달리 제품력 자체로 소비자의 신뢰를 얻었다는 것이다. 고가 브랜드 못지않은 뛰어난 품질 및 디자인을 갖췄음에도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도 강점이다.

업계에서는 히트 상품의 이면에는 ‘실속파 소비자층’과 지난해 기준 약 2조6640억원으로 늘었을 정도로 활성화된 ‘온라인 쇼핑의 일상화’가 있다고 분석한다. 듀이트리 이철 마케팅 본부장은 “불황이 지속되는 가운데 브랜드보다 순수한 제품력을 따져 구매하는 온라인 실속 소비가 증가하는 추세”라며 “특히 듀이트리처럼 온라인 유통창구가 주 기반인 브랜드들에게는 상대적으로 다양한 제품의 구매를 고려하는 실속 소비 트렌드가 보다 이점이 된다”고 설명했다.

듀이트리의 시트마스크팩 시리즈는 국내는 물론 해외까지 입소문을 타고 제품력만으로 약 3000만장 이상 판매됐다. 별다른 광고를 하지 않았음에도 실제 제품을 써본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며 제품력만으로 인기를 끌었다. 기능성을 강화한 시트를 채택하고 앰플액 양을 늘리는 등 기존 마스크 대비 제품 효능을 개선한 점과 저렴한 가격대가 히트 요인이다. 입소문 인기에 힘입어 듀이트리는 지난 3월 중국 뷰티 쇼핑몰 주메이에서 입점 개시 후 5분 만에 제품을 완판시키며 ‘K뷰티’ 군단으로 등극했다.

온라인 색조 메이크업 브랜드 삐아 또한 가격 대비 뛰어난 발색력과 지속력을 갖춰 입소문난 브랜드다. 아이라이너와 섀도 등 아이 메이크업 제품이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를 통해 알려졌고, 이후 마니아층을 형성하며 다양한 카테고리로 인기가 확장됐다. 메이크업 브러시 전문 브랜드 ‘미포 브러쉬’의 브러시 시리즈들 역시 가격 대비 성능이 좋다는 소문이 퍼지면서 인기를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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