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은 소비자가 금융생활에서 불편을 느끼는 점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금융소비자의 소리’를 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책자는 본원에 접수된 금융민원.분쟁 및 상담사례와 소비자보호 관련 제도개선 사항 등으로 구성됐으며, 금감원은 이를 분기마다 정기적으로 발간할 계획이다.
금감원 측은 “‘금융소비자의 소리’가 금융소비자의 합리적인 금융생활을 위한 종합안내서 역할을 해 향후 금융소비자가 현명한 금융생활을 영위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금융소비자의 소리’는 매분기 금융소비자보호처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정보 접근 및 이용 편의를 위해 금융소비자와 금융회사 및 관련기관에 송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