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홈쇼핑과 TU미디어가 3월 1일부터 세계 최초로 위성 DMB기반의 쇼핑 채널을 오픈한다.
CJ홈쇼핑은 26일 오전 서울 힐튼호텔에서 TU미디어와 DMB 쇼핑 사업 제휴 체결 조인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DMB 쇼핑 서비스는 모바일 기반의 M-커머스와 TV홈쇼핑 기반의 T-커머스의 장점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쇼핑 서비스로, 핸드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홈쇼핑 방송을 시청하면서 정보 검색 및 결제를 완료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 개시를 통해, 위성 DMB 이용자들은 오후 2시부터 10시까지 위성 DMB 채널 15번에서 CJ홈쇼핑의 생방송을 포함한 다양한 쇼핑 컨텐츠를 접할 수 있게 된다.
구매 및 결제는 원 클릭(One Click)으로 가능하다. 방송 수신 중 통화 버튼만 누르면 CJ홈쇼핑의 DMB 전용 콜 센터로 연결되며, 무선 인터넷 버튼만 눌러도 바로 DMB 쇼핑 전용 무선 인터넷 페이지를 통해 주문 및 결제를 할 수 있다.
양 사는 향후 DMB 쇼핑 전용 상품 개발, DMB 경매 시스템 등 새로운 유형의 DMB 전용 프로그램을 개발, 모바일 환경에 적합한 연동형 데이터 쇼핑 방송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 날 사업 제휴 조인식에서 CJ홈쇼핑 임영학 대표이사는 “이번 서비스 개시는 T-커머스와 M-커머스가 결합된 새로운 쇼핑 채널의 탄생을 의미한다”면서 “이를 통해 20, 30대 젊은 소비자를 중심으로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 새로운 쇼핑 문화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TU미디어 서영길 대표이사는 “이제 위성 DMB에서 보는 즐거움과 더불어 쇼핑의 즐거움까지 고객들에게 선사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위성 DMB 시청자들의 생활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새로운 서비스 분야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CJ홈쇼핑과 TU미디어는 이번 서비스를 개통을 기념해 3월 한 달간 대대적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CJ홈쇼핑 홈페이지(www.CJmall.com)과 TU미디어 홈페이지(www.tu4u.com)를 방문해 DMB 쇼핑 관련 퀴즈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LCD TV, 스쿠터, 위성 DMB폰, 괌 여행권 등을 준다. 또 구매 고객 대상으로는 3%할인쿠폰 및 500만원 상당의 CGV 영화예매권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