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가 진행한 여름과학캠프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환경과학뮤지컬 공연을 관람하며 과학 원리에 대해 직접 체험하고 있다.(사진제공=㈜한화)
㈜한화가 사업장 소재 지역 내 사회복지법인 어린이들과 여름과학캠프를 진행했다.
㈜한화는 12일부터 13일까지 양일간 서울과 대전, 보은, 구미, 여수, 아산, 창원 등 ㈜한화의 사업장이 있는 7개 도시의 사회복지시설 및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70여명과 한화리조트 용인 베잔송에서 ‘한화로 미래로 과학나라’ 캠프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캠프에는 ㈜한화 임직원 40명도 함께했다.
‘한화로 미래로 과학나라’ 사업은 ㈜한화가 지난 2011년부터 진행한 교육기부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프는 ‘우리는 히어로즈!’ 라는 주제 아래 어린이들이 생활 속에서 접할 수 있는 과학 원리에 대해 이해하고 과학의 소중함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에 대해 체득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캠프는 어린이들과 ㈜한화 직원들이 팀을 구성해 각 팀 별로 주어진 미션을 해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어린이들은 자가 발전 자전거를 이용한 주스 만들기, 제한 시간 내에 재활용 쓰레기 분류하기 등의 과제를 수행했다.
㈜한화 관계자는 “과학꿈나무 육성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어린이들이 과학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